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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종목 분석

오랜 조정 바닥 완성인가?? 한국조선해양 분석

by 부자파파 2021.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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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2007년 서브프라임 터지기 전에는 조선주가 상당히 좋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최근들어 조선주가 꽤나 많이 하락했습니다.

이제는 조선주에 다시 관심을 갖을때가 된게 아닐까 싶어서 분석해봅니다.

 

목차

    한국조선해양 종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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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조선해양 기업개요

    한국조선해양은 국내 대표 조선주 중 한 곳인데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종속회사로 가지고 있는 지주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이 조선 86.05%, 엔진기계 4.47%, 해양플랜트 4.36%를 가지고 있는 회사죠.

     

    한국조선해양 펀더멘털

    한국조선해양의 펀더멘털은 위와 같은데요. 21년 6월 실적이 별로 안 좋아서 지루한 하락이 나왔나봅니다.

    21년 9월 실적은 개선되었으니 이제 바닥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컨센서스

    컨센서스에서는 아직은 안심하기는 조금 이른 시기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올해 예상 컨센서스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아직은 큰 폭의 적자가 예상됩니다.

    내년에는 실적이 좀 개선되리라 기대가 되는데요.

    조선주의 경우 무조건 당해의 실적만 중요한건 아니니 잘 보셔야 합니다.

    조선주의 경우 수주 잔량이 꽤나 중요합니다.

    당장 돈이 안 들어오더라도 수주 잔량이 많다면 수년이내 크게 실적이 개선이 되는게 조선주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당해 실적이 안 좋더라도 수주 잔량 등에 따라 주가가 변동이 심하기도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분석

    한국조선해양 차트 - 좌 : 일봉, 우 : 주봉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작년 11월 6일을 기준으로 급등을 시작했습니다.

    주가는 무려 79,000원부터 163,500원까지 엄청난 급등을 했는데요.

    2배를 조금 넘는 엄청난 급등을 했었습니다.

    그 급등 이후 지금은 다시 5월 중순부터 약 7개월의 긴 하락 기간이 지났습니다.

    차트 상 아직 분석하기는 애매한 위치라고 볼 수도 있긴한데요.

    고점대비 지나친 하락이 보여지는 부분이긴 합니다.

    추가적으로 하락을 하더라도 8만원선까지는 대체로 매수가 들어올꺼로 보여집니다.

     

    한국조선해양 뉴스

    시장 분위기를 볼려면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뉴스 분석이라고 보는데요.

    뉴스를 전체적으로 보는 것 또한 좋습니다.

    수 많은 뉴스를 안의 내용을 세세히 볼 수는 없으니 전체적인 제목만 보고

    중복된 뉴스는 빼고 선택해서 주요 뉴스를 봐야겠죠.

     

    한국조선해양 뉴스

    뉴스를 전체적으로 보자면 11월 23일 LNG 컨테이너선 10척 수주가 눈에 띄는데요.

    계약규모가 약 7500억에 가까운 꽤나 큰 금액의 수주를 따냈네요.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과의 M&A에 관련된 부분도 볼 뉴스라고 판단됩니다.

    호재 중 하나가 코스피200 신규 편입도 있는데요.

    현대중공업의 지주회사가 한국조선해양이기 때문에 한국조선해양에도 호재로 작용할 확률이 있습니다.

    코스피200에 편입 시 기본적으로 펀드들의 자금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가 부양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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