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종목 분석

우려와 기대속 움직임.. 삼성전자 기술적 분석

by 부자파파 2021. 11. 11.
반응형

대한민국 누구나 다 아는 회사가 삼성전자라고 하면 반박할 사람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국내 시가총액의 상당비중을 차지하는 삼성전자의 주가는 굉장히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외국의 여러 펀드의 경우 국내 주식을 살때 바스켓으로 삼성전자를 가장 크게 담고 있어서 지수를 올릴 때 삼성전자를 매수하는 것은 당연한것이죠.

 

삼성전자 차트 분석

삼성전자 일봉 차트

삼성전자가 액면분할한 이후로 저렴해진 가격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매수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96,800원이라는 고점을 만든 이후로 지지부진한 흐름을 만들어내고 2021년 8월을 마지막으로 급락해버렸는데요. 위 차트만으로 보자면 계단식 하락으로 보여지는 움직임이 나오는데요.

 

매수세가 제법 있어야 7만원을 지지 및 반등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봉 분석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일봉으로는 짧은 견해만 전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주봉도 같이 보시겠습니다.

 

삼성전자 주봉차트

주봉으로 긴 흐름으로 봤을 때는 삼성전자는 딱히 좋아 보이는 종목은 아닙니다.

많은 개인투자자 분들이 8~9만원대 물려 계셔서 안타깝지만, 그닥 긍정적인 모습은 안 보이네요.

지금 있는 7~8만원의 구간은 매물도 너무 얇아서 언제 하락해도 이상할게 없는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가로선을 그어놓은 63,000원은 크게 지지가 될 위치라고 보여지지는 않고요.

55,000~60,000원의 구간이 그나마 지지가 될만한 위치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차트 분석, 매물대 분석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위의 우려대로 된다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장이 어찌될지는 누구도 모릅니다.

 

현재 미국시장의 과열 신호가 제법 나오기는 하지만, 의외로 지지가 되는 희망적인 소식이 들리거나 보인다면, 지지를 할 수 있는 위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지수에 대한 생각, 이후 투자 전략?

코스피 지수가 오를려면 삼성전자가 올라가야 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의 주가도 굉장히 중요하죠.

위에서 간략한 차트 분석으로는 전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이후 많은 수급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주식은 희미한 희망보다 조금 더 확실한 안전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적당한 선에서 물리신 분들의 경우는 손절이라도 해서 현금비중을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2~30% 손실중이신 분들은 손절도 쉽지 않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종목의 사업을 점검해보세요.

예상과는 달라져서 사업이 안 좋아질꺼로 보여지거나, 초기 투자 판단이 잘못 되었다면, 큰 손실금이라도 손절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업이 안전하고 미래 성장성이 있어 보이면 버텨도 될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게 가지고 계신 종목에 대한 분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계속 들고가도 될 종목인지 아니면 단기, 중기적으로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했는지 확실히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