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종목 분석

인수합병 이슈로 폭등 인터파크

by 부자파파 2021. 7. 13.
반응형

인터파크가 M&A 시장에 나오면서 7월 13일 주가가 폭등하고 있습니다.

 

목차

    인터파크 뉴스

    인터파크 뉴스

    코로나로 직격탄 맞은 인터파크가 매각을 한다는 뉴스가 있네요.

    코로나로 다들 힘들때인데요. 온라인 쇼핑몰은 코로나로 인해 보통은 좋습니다.

    그러나 인터파크는 공연하고 여행도 주 사업중 하나인데요.

    이쪽이 타격이 꽤 있었다는군요. 그래서 매각을 추진하나봅니다.

     

    인터파크 재무제표

    인터파크 컨센서스

    당기순이익이 오랫동안 적자 지속입니다. 적자 기업에 투자할 때는 턴어라운드를 봐야하는데요.

    작년 적자가 최고였고 앞으로 개선되는 분위기이긴 합니다.

    물론 턴어라운드만 보면 안됩니다. 기업의 미래 성장성을 봐야죠.

    컨센서스에서 보면 그나마 다행인것은 매출액이 심각하게 줄었다고 보기 힘든정도로 보이네요.

     

    인터파크 투자자별 매매동향

    인터파크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3주간의 매매동향인데요. 외국인도 제법 많은 금액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기관도 지속적으로 순매수 하고 있죠.

    인터파크 차트

    인터파크 일봉 차트

    인터파크가 7월 13일 인수합병 뉴스로 금일 급등했는데요.

    지금은 매수 타이밍은 아닙니다. 기존 주주분들 축하드립니다.

    딱 어제 기준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제법 괜찮은 매물대에 지지가 되는 모습이 보여졌었고요.

    위에서 매매동향을 봤듯이 외국인 기관이 순매수가 제법 들어와서 크게 걱정은 없어 보였습니다.

    오늘 뉴스로 급등했는데, 추후 기간 조정을 거치면 매수를 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인터파크는 신규 매수는 최하 일주일 넘게 지켜봐야할꺼 같네요.

    반응형

    댓글